춘향과 이도령의 아름다운 인연이 얽힌 누각 남원 광한루..

2012. 9. 17. 07:00judy 우리나라 구경하기/전라도

728x90
반응형

 

 

 

남원을 통과해서 가는 여정중 들러보게된 광한루는

 카메라에 담길 멋진 풍경속에 곳곳의 공사현장 자재로 인해

이곳 저곳을 피해 담느라 그나마 맘에 드는 컷이 나오질 않았다.

거기다 여행길에 따라다니는 불편한 빗방울까지..........

올해 여행길은 비와의 불편한 동행이었다.ㅠㅠ

 

계속내리는 빗줄기탓에 살짝 짜증이 날무렵 찾아간

 광한루원은 춘향과 이도령의 아름다운 인연이 얽혀있는

전설적인 곳으로 더 잘알려져있는 곳이라 그런지 고즈넉한 풍경과

은은한 멋이 보이는 곳이었다.

 

 

 

광한루원을 들어서면서 제일 처음 만나본 완월정.

지상인이 달나라를 즐기기 위하여 만든것이며

해마다 이곳에서 민속축제인 춘향제가 열리고 있다고한다.

 

 

 

완월정에서 바라본 이른 단풍

 

 

 

 

 

완월정과 광한루사이 연못을 가로질러 세워진 다리는

오작교라 불리우며

이 다리를 1년에 한번만 밟으면 부부간 금슬이 좋아지고 자녀가 복을 받는다는

전설이 있다고한다.

 

저 수많은 물고기들은 근처 매점에서 한컵에 2천원하는 잉어먹이를 사서 주는 사람들로 인해

사람들의 발자국소리만 듣고도 한곳으로 모이기도 했다.

 

 

 

광한루의 모습^^

황희정승이 1419년에 광통루를 세우고 정인지에 의해

광한루라 개칭되었다한다.

그후 정유재란때 전소되었던것을 인조 4년에 복원되어 현재에 이른것이라한다.

 

 

 

광한루 앞의 자라돌

 그 생김새가 자라와 같아 붙여진 이름같았다.

 

 

 

연못을 앞에 두고 누각을 지었고

연접된 부속건물은 정조때 증축한 것이라한다.

 

호남제일루라는 현판에 눈에 띄인다.

 

 

 

 

 

광한루원 한쪽에는 춘향관이 있는데

춘향의 일대기를 대형화폭에 담아 전시한 곳으로

1992년에 개관하였다.

 

 

 

 

 

 

 

 

 

 

 

 

 

 

 

 

 

특이한 모습의 왕버들나무가 연못가에 자리잡고 있었다.

 

 

 

월매집도 지붕공사를 하는 중인지

파란 천막으로 덮여져있어서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니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임에도

여전히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았다.

 

지금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곳에서 춘향과 이도령의 애틋한 사랑이 있는 광한루와 오작교를

함께 걸어보는것도 좋을듯했다.

 

그리고 그 사랑도 영원하기를~~

 

 

 

관광지에서 음식을 먹는게 조금 꺼림직해서

이 곳에 사시는 분의 추천과 블로그 검색을 통해 알아낸 음식점.

사진과 글을 보니 상다리가 부러질정도의 많은 반찬 가짓수와

맛또한 뛰어나다하니 부랴부랴 찾아가보기로 한다.

 

막상 도착해보니 하필 9월달부터 가격이 인상되었다는 표시.

검색은 일인당 만원씩이었는데...........ㅠㅠ

4인상을 기다려보기로 한다.

 

 

 

잠시후 등장하는 쟁반.

반찬이 4층으로 쌓여져 나온다.

와.........암튼 대단하네~~

 

 

 

2차로 들고오신 쟁반.

 

 

 

 

 

찌개와 밥 그리고 산수유막걸리를 따라놓고 인증샷!!

밥과 술을 제외하니 40개의 반찬.

 

생죽순요리와 더덕반찬. 그리고 제육볶음이 좀 나은듯했고,

나중에 제육볶음은 다시 리필을 부탁하니 흔쾌히 주셨다.

뛰어난 맛이 아닌 그저 평범하기 이를데없는 맛.

서너개의 반찬빼고는 딱히 젓가락이 가지 않았다.

 

사실 여행을 하다보면 식사할 곳을 찾기가 은근히 힘이 들어서

지역분의 추천과 인터넷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는데

 또한번 인터넷홍보의 피해(?)를 본셈이다.

 

 

 

일행들도 적잖이 실망한 눈치였고

따라놓은 막걸리 한 잔에 취기가 오른다.

 

하지만 이것 또한 경험이고

다르게 보면 여행이 주는 소소한 즐거움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다.

불편함도 잠시 즐거움으로 느끼며 하는 여행.

그런 후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오는 길.

더욱 더 행복해질 수 있을테니까~

 

 

하지만...맛없는 음식먹고 낸 돈은

무지 아까워~~~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