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좋은 날 하늘로 훌쩍 날아보자~

2018. 5. 28. 15:54judy 우리나라 구경하기/경상도

728x90
반응형






얼마전 석가탄신일을 맞아 샌드위치 휴일이었지만 운좋게 내리 4일을 쉬게 되어

경북지역과 충북 제천, 충주 일대를 둘러보고 왔습니다.

이 기간 중 충주호 악어봉도 다녀오고 의성의 조문국사적지의 작약도 보는등

소소하게 이곳 저곳을 두루 다녀왔습니다.



경상도 지역을 둘러볼때 하늘의 구름이 유난히 멋진 모습이어서

이리 저리 사진을 찍게 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파란 하늘에 흰구름이 뭉실뭉실 있는 날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그저 이런 날 한껏 목을 뒤로 젖히고

하늘을 자주 올려다보며 걷게됩니다.


이 구름은 등갈비같다고 했는데 그렇게 보이시나요? ㅎㅎ





그러다 하늘에서 얼핏 무지개가 보입니다.

채운현상이 발생된 듯 합니다.




채운현상이란 냉각된 물방울이 태양광의 굴절을 일으켜

구름의 가장자리가 무지개 색을 띠는 것을 말하는것으로

낮은 고도에서는 볼 수 없고 주로 2~30km의 높은 곳에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신기한 장면이라 휴대폰으로도 사진을 찍어 *스타그램에 올려놓고 보니

 이날 전국 곳곳에서 채운현상을 볼 수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한동안 처음 보는 아름다운 풍경에 그저 카메라 셔터만 눌러대고 있었습니다.























하늘도 좋고 여행떠나 온 기분도 좋고

아주 오랜만에 제 전속 사진사에게 점프샷을 찍어달라 요청해봅니다.


하나, 둘, 셋 점프~!







다시 장소를 바꿔 점프~!





파란 하늘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날입니다.

이 날 점프만 10번은 넘게 뛴것 같습니다. ㅠㅠ


나이는 점점 들어가고, 이제 점프 뛸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며

시작한 점프샷인데 힘이 들긴 하네요 ㅎㅎ





그래도 점프샷은 늘 즐겁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