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한옥, 그리고 냥이~~

2010. 5. 6. 21:43judy 우리나라 구경하기/서울

728x90
반응형

 




한옥마을을 가기전 삼청동 길가에

좌판 가득 냥이천국이다..

 

낚시하는 냥이 얼굴이 심드렁하다..

아마 손을 주머니에 넣어서 그림의 떡,,아니 생선이라서 그럴까? ㅎㅎ

 

 이 녀석은 손을 가지런히 모으고

곧 맛보게 될 생선을 눈도 보이지 않게 기뻐하는것 같다..

옆에 녀석 둘은 덩달아 좋아한다..

나도 좀 얻어먹을 수 있을라나?

 

바람길로 가는 길.....

경사가 심하다..

못되어도 45도 경사는 되는듯...

아.....멀미난다.. 

 

바람길에서 얇은 이불 빨아 널면

금새 마르지 싶다..

예전 엄마가 이불 호청을 햇볕에 바스락 소리 날정도로 말린 후

방안 가득 펼쳐놓아 이불 꿰매곤 할때 나던 소리....

약간은 딱딱하게 느껴지던 새로 꿰맨 이불은

햇살냄새도 나는듯 포근해서

잠투정없이 소로록 잠들곤 했는데..

 

 

 

 나중 호젓하게 저 곳 방문해 봐야지..........

 

 문득 저 계단에 앉아

해바라기 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이 대문은 낡은 런닝차림의

아저씨가 신문들고 나오실 듯했는데...ㅎㅎ

 

 도도한듯 고개를 치켜들고 있네...

 

 새로 깍아놓은 연필로 사각사각 소리를 내며

열심히 공부를 해도 좋을듯..........

 

 삶이 지치고 힘들때 잠시 쉬어도 좋겠지..

 

 걸고 또 걸고.....

무엇이 우리 맘을 꽁꽁 닫게 만들었을까..

결국 모든것은 다 내맘에서 부터인데....

 

 함께 한다고 하지만

이 나무에게는 그것이 행복이었을까?

 

 담엔 더 많은 곳을

볼 수있지 않을까..........

이미 들어선 길이니 말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