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여행 해미읍성

2019. 1. 10. 10:48judy 우리나라 구경하기/충청도

728x90
반응형






사적 제116호인 해미읍성을 돌아보았습니다.

2014년 8월 프란치스코 교황께서 방문하신 전국 최대 순교성지로

외신 등에서 정원의 꽃밭처럼 아름다운곳이라고 극찬한 곳이라고 합니다.

찾았던 날은 하늘이 흐리기도 하고 날씨도 을씨년스러워서

주변 풍경이 밝지만은 않았네요.



군산으로의 여행이 취소가 되고 대신 선택한 서산여행.

몇해전 다녀온 기억이 있는 곳으로 두번째 방문이 되네요.

그때는 여행사를 통해 다녔던지라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몇 장의 사진만을 남기고 눈으로만 담아두었었네요.





















해미읍성은 선조12년 이순신 장군이 군관으로 근무하기도 했으며,

내포지방의 천주교 박해 때 1,000여명의 신도를 이곳에서 처형하였다고 하네요.

그때 이 회화나무의 동쪽 큰 나무가지에 처형한 신도들의 머리를 매달아놓았다고 합니다.

나무 밑을 걸어가며 살짝 슬픔이 느껴집니다.



















겨울의 스산함이 느껴지는 해미읍성이지만

천천히 둘러봅니다.






























우리나라의 3대읍성중 하나인 해미읍성,

다른 읍성으로는 낙안읍성, 고창읍성이 있는데 그중 고창읍성은 아직 미답이네요.

언젠가 가볼날이 있겠지요.






































ⓒ 느리게 천천히 걷기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에게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복사 및 2차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